맛난 과자의 게임 개발 일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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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/12 1

[유니티] Behaviour Tree 개념 정리

상태Running : 노드 검사 진행중Success : 조건을 만족하여 노드 실행 성공Failure :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여 노드 실행 실패 노드Composite Node : 합성 노드. 하나 이상의 자식을 가지는 부모 노드. 자식의 상태 결과에 따라 실행 성공과 실패 여부가 결정된다. 자식 노드는 순차적으로 실행되며 한 노드의 검사가 끝나기 전까지 다른 노드는 실행되지 않는다. - Sequence node: 말그대로 자식 노드의 연속적인 실행이 목적인 노드. 자식 모두 성공 시 성공 처리.- Selector node: 자식 중 선택된 하나의 노드 성공이 목적인 노드. 자식 중 하나가 성공 시 다음 노드로 이어가지 않고 바로 성공 처리 Decorator Node: 자식 노드의 반환 값을 바꾸거나 동작을..

유니티 2024.12.1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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