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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유니티 기초] Input 으로 키보드, 마우스 입력 기능 넣기

Input: 게임 내의 입력을 관리하는 클래스 Input은 클래스이다. 그러므로 점을 이용하여 Input의 함수를 부를 수 있다 ex) Input.함수 함수를 알아보자 | 입력 방식 유니티의 입력 방식은 총 3가지 Down: 누름 Stay: 누른 상태 Up: 뗌 예를 들어, 엔터 키를 눌러 들어가면 Down 적용. 엔터 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Stay 적용. 손을 떼 엔터 키가 나오면 Up 적용. | 키보드 입력 anyKeyDown: 아무 키 입력을 최초로 받을 시 true 값 반환 anyKey: 아무 키 입력을 받을 시 true 값 반환 void Update(){ if (Input.anyKeyDown) Debug.Log("아무 키를 눌렀습니다."); if (Input.anyKey) Debug.Log(..

유니티 2024.01.21

[유니티 기초] 오브젝트 라이프 사이클

유니티의 기본적인 오브젝트 라이프 사이클 초기화→물리연산→게임로직→해체 1. 초기화 Awake(): 게임 오브젝트 생성시 최초 실행 Start(): 업데이트 시작 직전, 최초 실행 2. 물리 연산 FixedUpdate(): 물리 연산을 하기 전에 실행되는 업데이트 함수. 1초에 50분 꾸준히 호출 => CPU 부하 많음 주로 이동 기능에 사용 3. 게임 로직 Update(): 게임 로직 업데이트. 환경에 따라 실행 주기 바뀜 주로 주기적으로 변하는 로직을 넣을 때 사용 LateUpdate(): 모든 업데이트가 끝난 뒤 마지막으로 실행. 주로 캐릭터를 따라가는 카메라나 후처리 등에 사용 4. 해체 OnDestroy():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 실행. 활성화와 비활성화 1. 활성화 OnEnable(): ..

유니티 2024.01.21